수녀회소개

사명

사명

무엇을 하는가?

예언적 정신에 의한 복음화를 위하여

  • 깨어있음

    미래에 영향을 주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파수꾼의 역할을 수행한다.

  • 교육

    직면하는 여러 도전들에 대해
    적합하게 응답하기 위한
    가능성의 길을 제시한다.

  • 선교

    끊임없는 쇄신이 준비된
    희망의 미래를 비추기 위한
    하느님의 음성이 된다.

어떻게 하는가?

구세주이신 그리스도와 원죄없으신 마리아의 신비를 통하여
창립자 까르멘 살례스는 예방적, 개별적, 통합적, 해방적 교육의 영감을 받았다.

콘셉시오니스타 교육 공동체는
학생들을 일치와 초월성에 열려있는 사람으로 양성시키기 위하여
모든 문화 안의 진리, 선, 미의 씨앗들을 수용한다.
이를 위하여 인간의 존엄과 하느님 신비에 대한 신뢰성이 요구된다.
이러한 가치들의 경험은 미래에 대한 자신의 사명과 전망을 드러내는 것이 되기에
보편적인 가치, 인간의 존엄과 신성에 대한 신뢰의 양성에 주력한다.

교육법

학생들의 개성과 상황, 가족의 주변환경을 파악하면서 그리스도의 육화에 기초한 교육방법.
민감하고 지속적으로 대응하며, 각자가 지닌 좋은 면을 긍정적으로 키워 나갈 수 있는 예방교육.
학생들의 자질을 육성하고,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받아들이도록 한사람 한사람의 성장의 각 시기를 파악한다.
충실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기쁨을 지니고 향상되어 앞으로 걸어갈 수 있게 하기 위하여 학생들의 마음을 이해하도록 노력한다.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내면적 자유에로 성장하도록 마음과 정신을 교육한다.
삶을 은총으로써 받아들이면서 생명력을 키워 나가고 성장하게 하며, 하느님의 사랑과 계획이 완성되도록 악의 유혹으로부터 보호한다.
모범을 보여주는 교육을 한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성숙함, 사회를 받아들이고 또 그것을 변화시켜 가는 능력을 가진 사람으로서 성장하게 돕는다.

방법론

콘셉시오니스타 학교의 창조적인 교육법은 예방적이며 개인적인 교육의 필요에 의한 것이다.
그것은 과학, 문화, 사회, 종교적인 현실에의 개방을 요구하며 그 요구에 응답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왜냐하면
우리들의 가장 좋은 교육방법이 삶으로 보여주는 모범과 실천임을 확신하고 있다.
평화와 기쁨을 가져오며,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시는 하느님께 신뢰를 두도록 보다 가까이에서 동반한다.
개인의 다름을 인식하면서 한 사람 한 사람에게 각별히 주의를 기울인다.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갈림 없는 마음과 사랑을 가지고 학생들의 약함을 도우며 그들이 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한다.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의 협조성, 사회성, 연대성, 형제애의 사회적인 측면을 교육한다.

우리들은 누구인가?

예언적 정신에 의한 복음화를 위하여

우리는 봉헌된 여성으로서, 그리스도의 마음과 생활양식을 우리의 것으로 동일시 함으로써 하늘나라의 예언의 표징이 된다.
우리는 스승이시고 구원자이신 그리스도와 구원사업에 첫번째 열매이신 원죄없으신 마리아에 뿌리를 둔다.
우리는 창립자 까르멘 살례스의 사명인 교육을 통한 복음화 사명을 산다.
우리는 교회 안에서도 사도적 사명으로 어린이와 젊은이들의 교육을 통해 복음을 전함으로 스승이신 예수의 성업을 계속한다.
교육자로서 우리의 사명은 성화에 이르는 하나의 방법이다.
성소문화를 사람들 안에서 촉진한다.
우리는 가족사목을 통해 가족들이 교회의 사명과 삶, 사회발전에 참여하도록 한다.